인사말

폭넓은 이론과 실무 능력을 갖춘 실무형 전문인 양성
충남대학교 전파정보통신공학과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Dean of Department of Radio And Information Comm. Eng.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안녕하십니까?

충남대학교 전파정보통신공학과는 무선 및 정보통신 분야의 전문인력 수요 증가에 따라 정보통신부의 지원으로 1992년에 설립된 전파공학과와 정보통신공학과가 통합하여 신산업 창출을 선도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겸비한 융합 전문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2015년 3월에 설립하였습니다.

전파정보통신공학과는 폭넓은 이론 및 실무 능력을 갖춘 실무형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전파 및 정보통신 분야의 융합 교육과정과 실습교과목 비중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전파정보통신공학과는 2006년 부터 “공학인증제“를 도입하여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국방ICT융합인력양성사업“을 통해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실무형교과목 개발’, 실험 및 설계 능력 배양을 위한 ‘특성화실습실 구축’, 취업연계형실무프로젝트 등 ‘산학협력활동’, 학술대회 개최 등 ‘비교과활동’을 통해 실무능력과 전문지식을 배양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의 학습의욕 고취를 위하여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특성화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수행을 위해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 170개 기관이 참여하는 ‘대전·세종·충남지역혁신 플랫폼’출범에 맞추어 미래모빌리티ICT사업본부 차세대통신융합사업전공(충남대 전파정보통신공학과 주관)으로 기술선도형 및 실무형 차세대통신융합인재양성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실무형 융합인재를 양성하여 수요자 중심의 전문인력 공급, 우수 기술의 창업 및 사업화를 통한 고용 증대, 기술이전 활성화를 통한 기술 상용화 실현 등 산업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가 경쟁력 향상에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우리 전파정보통신공학과 교수진 250여명의 학생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