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넓은 이론과 실무 능력을 갖춘 실무형 전문인 양성
충남대학교 전파정보통신공학과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Dean of Department of Radio And Information Comm. Eng.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안녕하십니까?
충남대학교 전파정보통신공학과는 무선 및 정보통신 분야의 전문인력 수요 증가에 따라 정보통신부의 지원으로 1992년에 설립된 전파공학과와 정보통신공학과가 통합하여 신산업 창출을 선도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겸비한 융합 전문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2015년 3월에 설립하였습니다.
전파정보통신공학과는 폭넓은 이론 및 실무 능력을 갖춘 실무형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전파 및 정보통신 분야의 융합 교육과정과 실습교과목 비중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전파정보통신공학과는 2006년 부터 “공학인증제“를 도입하여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국방ICT융합인력양성사업“을 통해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실무형교과목 개발’, 실험 및 설계 능력 배양을 위한 ‘특성화실습실 구축’, 취업연계형실무프로젝트 등 ‘산학협력활동’, 학술대회 개최 등 ‘비교과활동’을 통해 실무능력과 전문지식을 배양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의 학습의욕 고취를 위하여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특성화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수행을 위해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 170개 기관이 참여하는 ‘대전·세종·충남지역혁신 플랫폼’출범에 맞추어 미래모빌리티ICT사업본부 차세대통신융합사업전공(충남대 전파정보통신공학과 주관)으로 기술선도형 및 실무형 차세대통신융합인재양성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실무형 융합인재를 양성하여 수요자 중심의 전문인력 공급, 우수 기술의 창업 및 사업화를 통한 고용 증대, 기술이전 활성화를 통한 기술 상용화 실현 등 산업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가 경쟁력 향상에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우리 전파정보통신공학과 교수진 250여명의 학생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